channel_menu
Channel

올해 E3를 관통하는 빅 이슈, 리메이크 다양한 리메이크작 한 눈에 살펴보기
작성일  2019-08-12    조회 2034

​​​​​​​올해 E3를 관통하는 빅 이슈, 리메이크
다양한 리메이크작 한 눈에 살펴보기


&Briefing Channel 김미선 기자



 과거에 한 차례 발표된 작품을 현대 기술과 감성에 맞추어 재구성하는 것을 흔히 '리메이크(Remake)'라 한다. 기술력의 발전에 맞추어 업그레이드 된 시스템을 추가하는 것은 물론, 원작의 메시지를 유지하면서도 독창적인 컨텐츠를 더한다는 점에서 리메이크는 리마스터(Remaster)와도 구분된다. 특히 게임 산업에서는 과거의 명작을 진화된 기술로 재현하여 새롭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

 올해 E3에서도 다양한 리메이크작 소식이 발표되며 오랜 콘솔게임 팬들을 설레게 했다. ‘Oldies but goodies’를 외치게 한 돌아온 명작들을 살펴보자.




[스퀘어 에닉스] 파이널판타지 VII 리메이크 버전


 스퀘어 에닉스가 만든 RPG <파이널 판타지 7>은 전 세계에서 980만 장 판매를 기록한 대 히트작. 수많은 팬을 보유한 만큼 게임이 어떻게 리메이크될 것인가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지난 5월 인게임 장면과 각종 컷이 담긴 트레일러 공개를 시작으로, 올해 E3 2019 현장에서 만나본 파이널판타지 VII 리메이크 버전은 원작 팬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RPG 장르의 원형이자 깊이 있는 세계관과 캐릭터를 가진 작품으로 호평을 받았다. 파이널판타지 7 리메이크 버전은 2020년 3월 3일 출시 예정이다.




[닌텐도]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리메이크

 1993년 출시된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을 리메이크한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리메이크>. 공개된 신규 트레일러에서는 기존 스토리 진행에 더해 나만의 던전을 만드는 ‘던전 크리에이터 모드’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기자기하게 구현된 배경과 애니메이션 요소는 <젤다의 전설> 시리즈가 가진 고유의 매력을 잘 나타내어 기존 팬들의 만족감을 높였다.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리메이크> 정식 한국어판은 9월 20일 출시 예정이다.



[베데스다] 둠 이터널 리부트

 마지막으로 소개할 작품은 명작 FPS <둠>시리즈의 리부트작이다. 2016년 첫 리부트작인 <둠>에 이어 소개되는 후속작으로, 긴장감 넘치는 트레일러와 함께 공개된 요소 중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배틀모드’이다. 1:2 대전 모드로 1명의 둠 슬레이어와 2명의 악마가 대결하는 모드이며, 둠 슬레이어는 본편과 마찬가지로 그래플링 훅을 사용하는 등 강한 화력을 자랑한다. 배틀 상대인 악마 역시 부하를 소환하거나 다양한 스킬을 이용하며 액션감과 몰입도를 극대화 시킨다.


 무엇보다 좋은 소식은 <둠 이터널>의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한국어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둠 이터널>의 한국어 지원 소식은 스팀 예약 구매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